해외 여행/베트남

베트남 여행 호치민 일일투어 - 껀저투어 악어농장 & 맹그로브숲

by 토마토는 tomato 2023. 8. 11.

껀저투어

껀저 원숭이섬 - 악어농장 - 맹그로브숲 - 현지 해산물시장 - 푸옹남 리조트 식사

호치민 출발 / 조인투어 / 영어 가이드 / 9시간 소요

호치민 근교의 껀저로 떠나는 일일 투어

껀저원숭이섬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이전 블로그 글에 써두었당

2023.08.10 - [해외 여행/베트남] - 베트남 호치민 일일투어 껀저투어 후기 - 껀저 원숭이섬

껀저투어 모임장소 : 57 Le Thi Hong Gam street, Nguyen Thai Binh ward dist 1 HCMC 껀저 원숭이섬 - 악어농장 - 맹그로브숲 - 현지 해산물시장 - 푸옹남 리조트 식사 호치민 출발 / 조인투어 / 영어 가이드 / 9시간

happydust.tistory.com

원숭이들을 구경하고 악어농장에 악어를 만나러가는 길

긴꼬리원숭이

악어농장 가는 길에 홀로 있던 원숭이

땅콩 내놓으라고 달려들까봐 잔뜩 쫄면서 지나가고있었는데 얌전한 원숭이였다

오해해서 미안해 ~

악어농장 안내문

악어농장에 도착

악어

악어가 어디있는건지 한참을 봐도 안보여서 악어가 있긴있는건가하고있다가 드디어 발견했다

나무 뿌리와 나무 뿌리 사이에 일광욕을 즐기고있는 악어

낮잠을 자고있는걸까

악어

계 ~~~~ 속 보고있다보니 헤엄치는 악어도 발견했다

주의깊게 보지않으면 모를만큼 악어는 정말 스으으으윽 움직인다

물 위로 떠오를때도 물 밑에서부터 스으으윽 올라오는데

정말 자연스럽게 스윽 떠올라서 그 광경을 눈으로 보고있더라도 이게 악어가 맞는지 아닌지 헷갈릴정도

악어 먹이체험

장어를 미끼로 끼운 악어 먹이주기 체험이 있는데

옆사람이 먹이주기 체험을 하길래 옆에서 구경했당

장어가 살아있는 것처럼 물에서 파닥 파닥거리고있으면 악어들이 그 몸부림을 보고 모여든다

악어는 모습을 드러내도 바로 먹이를 먹지않고 타이밍을 노리고 있다,,,

먹이 근처에 오고도 왜 먹이를 안잡아먹지?싶었는데

적당한 타이밍을 보고 한번에 확 채가는 것을 보고 와 악어는 악어다싶었다

악어 기싸움

악어 둘이서 기싸움하는 것도 보았다

자기 영역이라고 넘어오지말라고 따귀를 때려버리는 악어

소리가 너무 찰지고 크게나서 보고있다가 놀랐다

악어 먹이주기 체험

먹이가 눈앞에 있어도 쉽게 행동하지않고 타이밍을 노리는 악어

원숭이 간식주기

악어 구경을 마치고 맹그로브숲으로 걸어가는데

가이드님이 주변에 땅콩을 촥 뿌리시더니 나무 뿌리에 앉아보라고하셨다

땅콩을 주워먹기위해 다가온 원숭이와 함께 사진타임

원숭이가 할퀼까봐 무서워서 거의 던지다시피 땅콩을 줬는데

수컷 원숭이만 아니면 그렇게 난폭하지않다

주먹을 펼쳐서 땅콩을 주면 하나씩 들고가서 야무지게 먹는데 꽤 귀엽고 흐뭇하다

원숭이섬

엄마 껌딱지 아기 원숭이

어떤 동물이든 아기들은 다 귀엽다

소중해

맹그로브숲

맹그로브숲 산책

정글 깊숙이 자리한 게릴라 기지를 방문한다

지역 일대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맹그로브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기지가 나오는데,

베트남 전쟁 당시에 사용하던 곳이라고 한다

베트남 전쟁 당시 정글에서 살아가던 베트남 현지인들의 삶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다

껀저 맹그로브숲

기지까지 둘러보았다면 다시 버스로 되돌아갈 시간인데

보트를 타고 돌아가는 것과 걸어서 돌아가는 것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보트를 타고 싶은 사람들은 한 보트에 타는 인원만큼 보트 비용을 1/n 해서 부담하는 식이었다

난 산책할겸 걸어서 되돌아가기로했다

걸어서 버스로 되돌아가는 길

껀저섬 입구쪽의 원숭이들도 한번 더 보고

주머니에 남아있던 땅콩들도 전부 원숭이들에게 나눠주면서 왔다

보트를 타는 사람들보다 더 늦게 버스에 도착할줄알았는데

오히려 걸어서 온 우리가 더 빨리 도착하였다

보트 탑승 순서를 기다리는 것이 굉장히 오래 걸린것같다

베트남 현지 해산물 시장

버스에 탑승후 점심 식사를 하러 리조트에 가기 전에 현지 해산물 시장에 잠시 내려주었다

해산물시장 구경도하고 해산물을 먹을 사람들은 이곳에서 해산물을 구입하고

리조트에 가서 해산물 조리를 부탁해서 먹는 방식인듯하다

베트남 현지 해산물시장

해산물 시장이라해서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는데

보기좋게 해산물이 진열되어있었다

껀저투어 해산물시장

해산물 시장의 규모가 꽤 크다

중간에 테이블이 따로 있어서 해산물을 바로 조리해 먹는 여행객들도 있었다

하지만,,,, 해산물 잘못먹었다간 탈날것만 같아서

우리는 해산물을 먹지않았다

구경만 하는걸루 ~

새우 좋아하는데

새우,,, 맛있겠다

껀저투어 점심식사

현지 해산물시장을 한바퀴 구경하고 버스에 다시 탑승하여

점심식사 장소인 리조트에 도착하였다

껀저투어 점심

점심은 6~7명이 한테이블에 앉아 먹는 방식이었다

닭조림, 조개국, 고기야채볶음, 동치미느낌나는 반찬, 똠양꿍맛이 나는 국

이렇게 메뉴로 나왔다

원래 내가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편이어서 이것저것 다 잘먹긴하지만

이 리조트의 밥은 대체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끔 나온 베트남 현지음식이랄까

내 입에는 너무 맛있어서 밥 두공기 먹었다

ㅋㅋㅋ

특히 국이 똠양꿍 맛이 나는 국이 있었는데 넘나 내스타일

이 국은 우리 가족들은 다들 별로라고했는데 나만 맛있다고 두세그릇 먹었다

밥을 다 먹고나면 후식으로 수박이 나왔다

밥 두공기 국 세그릇 이렇게 먹어서 매우 배부른 상태였는데

그래도 후식 과일은 또 먹어줘야지

수박으로 입가심 싸악 했다

리조트 구경

점심식사 후에 휴식시간을 주는데

리조트내에서 산책도하고 낮잠도 잘 수 있는 정도의 시간이다

투어를 같이 한 사람들 중에 어린애가 있는 집은 리조트 내 풀장에서 물놀이도 하더라

야무지게 물놀이 복장을 챙겨온 것을 보고

오 원래 다 계획이 있으셨구나싶었다

난 리조트 내에서 파는 과일 주스를 마시며 그늘에서 휴식하기로 했다

생과일 주스를 마시고싶었는데 그건 없다고하셔서 코코넛 주스를 마셨다

코코넛 주스를 다 마시고나서 코코넛을 들고가면 코코넛을 반 쪼개주는데

숟가락으로 코코넛 알맹이 퍼먹는 재미가 또 있었다

리조트에서의 휴식을 마치고 다시 버스에 탑승하여 투어 사무실에 도착!

아침 8시에 출발하여 점심식사까지 야무지게 먹고

다시 호치민에 도착하니 오후 4시쯤이었다 알차다 알차

원숭이한테 간식도 줘보고 악어도 보고 맹그로브숲 산책도하고

만족스러운 투어였다

호치민에서 일일투어를 찾고있다면 알찬 껀저투어 추천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