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경상도

[통영] 박경리 기념관 / 통영 가볼만한곳 / 통영여행

by 토마토는 tomato 2024. 9. 19.
728x90
반응형

박경리 기념관

 


 

박경리 기념관

 

주소: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중앙로 173

운영시간: 화 - 일 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55-650-2541

입장료: 무료 / 주차장: 있음

 


 

반응형

 

토지의 박경리 선생님 고향이 바로 통영!

통영에서는 박경리 선생님의 이름과 작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박경리 기념관이 따로 있다기에 방문해보았다

 

 

주차장에서 올라와보면 야외공간이 있는데

푸릇푸릇하게 조경이 잘 되어있어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았다

 

통영 박경리기념관
박경리기념관 관람시간

728x90

 

박경리기념관

  • 무료관람
  • 관람시간: 화, 수, 목, 금, 토, 일 09:00 - 18:00 (17: 30분까지 입장가능)
  •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 공휴일, 공휴일의 다음날

 

 

기념관 초입에는 박경리 선생님께서 생활하시던 방을 재현해놓은 공간이 전시되어있었다

 

 

고향 통영은 박경리 문학의 지렛대

고향은 내 인생의 모든 저산이며 30여 년간 내 문학의 지주요, 원천이었다.


박경리 선생님께서 얼마나 통영을 사랑하고 통영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계신지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살아있는 모든 것들의 생명은 다 아름답습니다.

생명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것이 능동적이기때문입니다.

세상은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피동적인 것은 물질의 속성이요

능동적인 것은 생명의 속성입니다.

- 마지막 산문 中에서 - 

 

 

박경리기념관을 관람하며 박경리 선생님의 삶과 철학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박경리기념관의 1층에는 북카페도 있는데 시간이 부족해 가보지못한 것이 넘 아쉽다ㅠ...

 시간적여유가 된다면 1층의 북카페에서 박경리 선생님의 작품도 읽어보면 좋을듯!

728x90
반응형